포인트호남매일 고충처리인 선임 운영



호남매일은 언론중재및피해구제등에관한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고충처리인을 선임 운영합니다.


고충처리인은 호남매일의 취재보도와 관련한 독자나 이해당사자들의 불만,이의제기 사항을 상담처리하는 등 언론피해의 자율적 예방 및 구제활동을 하게 됩니다.보도와 관련하여 구제를 요하거나 고충이 있는 경우 우편이나 팩스, 이메일을 통해 구체적 사례를 보내주시면 신속하고 엄정하게 처리해 독자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

◎ 고충처리인 : 김영환 교수
◎ 주요약력 : 조선대 법정대학원 정치학박사, 민주평통 자문위원 역임, 원광대 언론방송학부 초빙교수 역임, 조선대 정치학부 초빙객원교수
◎ 우 편 :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호남매일신문사 (우편번호 500-830)
◎ 문의전화 : 062-363-8800
◎ 팩스 : 062-363-0078
◎ e-mail : che9741@hanmail.net


포인트고충처리인 운영규정



제1조(목적)
이 규정은 '언론중재및피해구제등에관한법률'에 따라 당사의 보도로 인하여 발생할지도 모를 개인 또는 단체(국가ㆍ지방자치단체, 기관 또는 단체의 장 등)의 언론피해에 대해 자율적인 예방 및 구제를 위해 '고충처리인'을 선임하여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2조(고충처리인의 직무)
고충처리인은 다음 각호의 직무를 수행한다.
1. 당사가 보도한 내용으로 인한 권익침해여부의 조사
2. 개인 및 단체의 명예 및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
3.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, 반론보도, 손해배상의 권고
4. 기타 독자의 권익보호 및 언론피해 구제에 대한 자문
제3조(고충처리인의 자격)
본사 임직원 및 편집위원회 위원 중 당사가 보도하는 내용 전반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고충처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경륜을 갖춘 인물로 한다.
제4조(고충처리인의 임명)
고충처리인의 임명은 대표이사가 한다.
제5조(고충처리인의 지위 및 신분)
고충처리인은 업무에 대한 신속.공정한 처리를 위해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지위를 갖는다.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보장함과 아울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건의 및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한다.
제6조(고충처리인의 보수)
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업무 수행 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정 금전을 제공할 수 있다.
제7조(고충처리인의 임기)
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제8조(규정의 변경)
본 규정은 임직원 총회 의결로 변경할 수 있다.

부  칙

제1조 본 규정은 2005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한다.

호남매일 고충처리인 2013년 활동사항 공표

활동내용 : 2013년 실적없음.

2014년 2월 24일

호남매일 고충처리인 김영환